콘텐츠 가치평가 센터
다양한 콘텐츠 기획·제작·국내외유통 전 과정에 대한
가치를 평가하는 시스템입니다.
영화, 게임, 애니메이션, 방송, 뮤지컬, 웹툰, 콘서트, 음악, 이러닝 장르의 제작 중인 콘텐츠 프로젝트
기업 재무현황 중심의 평가가 이루어지는 현재 금융환경에서 콘텐츠 산업의 특성이 반영된 평가를 통해 금융권으로 부터 투융자를 유치 할 수 있도록 콘텐츠 중심의 평가를 제공
콘텐츠가치평가 결과의 신뢰성 향상 및 투융자 거래 활성화를 위해 평가모형 고도화
민간 금융기관에서의 콘텐츠 투융자 의사결정을 위한 정보 제공
민간 콘텐츠평가시장 활성화 기반 조성을 위해 콘텐츠가치평가 신모형 개발 및 콘텐츠산업 정보시스템 구축, 콘텐츠산업 진흥•콘텐츠가치평가 제도 활성화 방안 연구, 연계 금융상품 개발
도입 | 발전 | 현황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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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90년부터 무형자산에 대한 가치평가 도입 | 기술선점을 위한 연구개발에 대한 집중투자와 산출 전 연구 성과로 이전하는 과정에서 자본시장과 연결되어 가치평가이론 및 기법개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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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조산업의 발달에 따른 경제적 가치평가 방법론 개발 시도 | Stated preference techniques, Reveal preference techniques, Benefit and value transfer을 통해 측정시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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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작위원회’방식을 통한콘텐츠 비즈니스 시스템 내 가치평가 방법론 주목 | 2009년 저작권법 개정에 따라 새로운 부가가치 창출을 위한 콘텐츠가치평가 방법의 정확성이 촉구되고 있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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